<사진=유진자산운용>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유진자산운용은 지난 8월 출시한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권펀드’의 설정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진자산운용은 지난해에도 ‘유진 챔피언 단기채펀드(현재 설정액 약 3조3800억 원)’를 흥행시킨 이후 이번 중단기채펀드까지 성공시키며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주도하는 펀드시장에 신흥 강자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권펀드’는 금리 혜택이 있는 전단채 및 어음에 투자하고, 기간을 6개월 내외로 짧게 운용해 금리변동 리스크를 축소한 ‘유진 챔피언 단기채 모펀드’와 상대가치 매력 중심의 A- 이상의 국내채권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중기채 모펀드’에 투자해 펀드 기간을 1년 내외로 유지하면서 신용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이자수익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등 대부분의 시중은행을 판매회사로 확보하면서 단기간에 1000억 원이 넘는 자금을 모집한 것으로 보인다.

이 펀드는 최근 1개월 3.51%(연 환산), 3개월 3.38%(연 환산), 설정 이후 2.88%(연 환산)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오춘식 유진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두드러짐에 따라 지난해에는 단기채 펀드로 자금 유입이 집중됐다”며 “단기채로 시장에서 신뢰를 쌓은 만큼 챔피언 중단기채펀드를 단기채의 안정성에 중기채의 수익성을 더한 좋은 상품으로 시장을 대표하는 펀드로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