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생명이 설 명절을 맞이해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체험 행사를 열어 풍성한 정을 나눴다. 또 이날 참석치 못한 다문화가족들에게 사랑의 설 선물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은 지난 31일 설 명절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나눔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10가족을 초청해 ‘설 맞이 차례상’을 함께 만드는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홍재은 대표이사를 비롯해 농협생명 임직원, 중구지구봉사원 등 45명이 함께했다.

초청된 다문화 가족은 차례상을 손수 차려보며 명절 문화를 체험했고, 백미, 찹쌀, 떡국떡, 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를 포함한 ‘사랑의 설 선물 꾸러미’ 90상자를 만들어 함께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에게 전달했다.

농협생명은 설맞이 나눔 실천과 함께 농촌 활력화를 위한 도농교류 확대 약속도 실천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쌀, 떡국 떡 모두 ‘또 하나의 마을’ 결연을 맺고 홍재은 대표이사가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경기도 여주시 도전마을(여주농협)을 통해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명절 문화에 낯선 다문화가족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도 제공하고 도전마을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작물을 사용해 농업의 가치를 살릴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