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트위터 계정 (벤자민 게스킨, Benjamin Geskin) 유저>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최근 애플의 4인치대 '아이폰SE2'의 렌더링 사진이 공개되면서 다시 아이폰SE2 출시설이 불이 붙기 시작했다. 

복수의 외신들은 지난해 9월, 애플이 전작인 아이폰SE 재고를 정리하기 위해 온라인상으로 아이폰SE를 판매하기 시작함을 근거로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SE2 출시를 위한 재고정리라면서 아이폰SE2 출시의 전망성 보도는 앞다투어 보도했다. 

여기에 아이폰 시리즈의 최신작인 아이폰Xs·아이폰Xr의 예상 밖의 판매저조의 영향으로 애플이 중저가폰의 시장공략을 위해 4인치대 아이폰SE를 승계할 제품 출시를 재추진하고 있다고 여러 외신들은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트위터 계정 (벤자민 게스킨, Benjamin Geskin) 유저가 자신의 트위터에 아이폰SE2의 새로운 렌더링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 의하면, 뒷면에 유리재질로 마감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무선충전을 위한 것으로 이미 많은 외신들이 아이폰SE2의 사양(스펙)을 전망하면서 기 보도된 내용이다. 이번 렌더링 사진은 기존에 기 보도된 전면부 노치디자인된 렌더링 사진에 추가적으로 후면 디자인이 유리 글래스로 된 사진이 추가로 공개된 것이라 보면 된다.

▲ 아이폰SE2 컨셉 이미지. <사진@Instagram>

한편, 예상되는 아이폰SE2의 스펙(사양)은,

iPhone SE2 : 4인치 or 4.2인치
-A10 upgraded
-2GB RAM(구동램)
-1200만 카메라(F2.2), 500만
-1700~2000mAh
-32GB & 128GB 공간
-무선충전 기능

가격 : 399달러~499달러(USD)

기존 4인치(또는 4.2인치) 아이폰 시리즈와 비슷한 외부 디자인에 모바일 프로세서 업그레이된 'A10' 애플칩, 구동램 2GB 램에 후면 카메라 1,200만 화소 지원, 무선 충전 기능 지원, 전면 카메라 500백만 화소(F2.4) 지원, 배터리 1,700 mAh, 내장 스토리지 32GB와 128GB 모델로 구별될 것으로 추정됐다.

또한 가격 예상은 《아이폰SE2》 32GB 모델의 경우, 가격은 미국달러 기준으로 약 399~499 불(USD) 추정된다. 

예상되는 출시일은 올 상반기로 예상하는 외신도 있으며, 하반기 출시를 예상되는 매체도 있다.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면  WWDC에 선 공개될 수 있다.

▲ 지지난해 5월달에 유출된 아이폰SE2 추정 후면 케이스 사진. <사진@웨이보닷컴>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