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일 선보인 방탄소년단의 ‘리브(Liiv)’ 광고 영상이 큰 반향을 일으키며 동영상 사이트에서 한달 만에 300만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7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에 따르면 지난달 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지난달 28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서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광고도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8일부터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