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 블랙핑크. <사진@인스타그램>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9년 2월 국내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여자친구, 트와이스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걸그룹 50팀의 평판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120,321,65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지수로 측정·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여자친구(소원·예린·은하·유주·신비·엄지트와이스(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아이즈원→우주소녀→레드벨벳,→소녀시대→에이핑크→러블리즈→모모랜드→마마무→체리블렛→(여자)아이들→CLC→공원소녀→라붐→티아라→그레이시→AOA→에이프릴→페이버릿→오마이걸→걸스데이→EXID→스텔라→드림캐쳐→아이시어→드림노트→애프터스쿨→에프엑스→피에스타→워너비→이달의 소녀→블라블라→프로미스나인→위키미키→프리스틴→네이처→데이데이→버스터즈→나인뮤지스→엘리스→미쓰에이→구구단→카밀라→걸카인드→시크릿→H.U.B→헬로비너스→소녀주의보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브랜드평판의 세부 분석을 보면, 1위의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골든디스크, 미국'가 높게 나왔다"면서, 이어 "블랙핑크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3%로"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