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가 프리미엄 국내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전국 숙소 라인업을 완성했다. (사진=여기어때)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이하 블랙)’의 전국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9월 50여 곳의 프리미엄 숙소로 서비스를 시작한 블랙은 출시 5개월여 만에 △서울(12) △경기/인천(13) △부산/경상(11) △강원(14) △충청(5) △전라(5) △제주(22) 등 전국을 망라하는 82곳의 숙소 라인업을 구축했다.

'블랙'은 숙소 큐레이터가 엄선한 프리미엄 숙소를 모아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로 호텔, 리조트 고급 펜션, 풀빌라 등 국내 시설 중 전문가의 정성, 정량 평가를 통과한 숙소만 엄선해 리스트를 꾸린다.
 
여기어때는 "고급 숙소의 큐레이션 전략이 소비자에게 통했다"고 설명했다.

블랙의 월평균 성장률은 50%에 이른다. 특히 고가(하루 숙박 20만 원 이상)의 숙박시설 객실 예약 건수 비중이 블랙 오픈 전과 비교했을 때 63% 상승했다.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상세히 리뷰하는 콘텐츠 '에디터 노트'가 구매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앱 내 등록된 블랙 숙소의 일평균 페이지뷰(PV)는 블랙 오픈 전 대비 5배(464.0%) 이상 증가했고, 객실 판매량은 37.5%가 늘었다.

여기어때는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인생숙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천받고, 예약 가능하다는 이점이 고객 마음을 움직였다”면서 “블랙의 슬로건인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에 걸맞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이후에도 프리미엄 숙소 발굴 및 평가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