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ISSN 2636-0489
  • UPDATE : 2019.4.19 금 17:08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유통
옥션, 휴먼스케이프와 환자 커뮤니티 플랫폼 연계 업무협약 체결
  •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9.02.12 17:12
  • 댓글 0
▲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왼쪽)와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가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옥션)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옥션은 지난 11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와 ‘옥션-휴먼스케이프 환자 커뮤니티 플랫폼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팀 홍윤희 이사와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 등이 참석해 양사의 향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옥션 케어플러스와 휴먼스케이프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해 옥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휴먼스케이프 커뮤니티에서도 소개한다. 또한 공동 마케팅, 헬스케어 용품 정보 교류 등 환우 커뮤니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옥션은 현재 장애-실버용품 전문관인 ‘케어플러스’를 운영하며 국내 250만 명에 달하는 장애인, 만성질환 및 장기요양 환자와 가족 대상으로 정보가 부족해 구매가 어려웠던 의료기기나 장애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장애용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스타트업들의 판로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꿔주는 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 점자 스마트워치 ‘닷워치’를 발굴, 소개했다. 지난해 발달장애용품 코너도 신설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장애-비장애인이 경계없이 입을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의류 ‘모카썸위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휴먼스케이프’는 개인 건강기록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난치,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 정보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제약사, 연구기관 등에서 데이터를 필요로 할 때 환자들에게 데이터 유통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의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회사다.

이를 통해 치료법을 찾지 못한 전 세계 3억 5000만 명의 환자들이 자신의 데이터를 통해 임상에 참여하는 등 치료 기회를 확대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자신의 데이터에 관한 통제권을 부여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팀 홍윤희 이사는 "장애용품의 경우 동료 환우-장애인이 보유한 정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만큼 휴먼스케이프의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커뮤니티 서비스에 잠재력이 높다고 본다”며 “환우-가족들의 정보 참여를 통해 장애-실버용품 시장이 더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는 “환우와 보호자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투병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고 추천하기도 한다”며 “휴먼스케이프에서는 이러한 정보의 획득부터 필요 용품의 구입까지 환우들을 위해 더욱 편리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는 최근 코스닥 상장사 케어랩스 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 X가 개발한 클레이튼의 의료분야 첫번째 공식 파트너로 합류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cys467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경기도-통신3사, '성매매·불법사채' 전화번호 원천차단경기도-통신3사, '성매매·불법사채' 전화번호 원천차단
안인득 얼굴 공개, 안인득 얼굴 공개, "난 억울해" 몰염치
대주주적격성 심사에 ICT 시름…인터넷은행 속 빈 ‘강정’...대주주적격성 심사에 ICT 시름…인터넷은행 속 빈 ‘강정’...
(환율정보) 4월 19일 16시 기준 달러, 유로, 엔화 ...(환율정보) 4월 19일 16시 기준 달러, 유로, 엔화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