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가 ‘제휴사 쿠폰북’ 도입을 통해 VIP 혜택을 강화한다. (사진=여기어때)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VIP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평생 국내 숙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엘리트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제휴사 쿠폰북’을 추가한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구분없이 상품을 5회 이상 ‘예약’하면, VIP 등급인 ‘엘리트’로 자동 승격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여기어때는 VIP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제휴사 쿠폰북’을 도입했다. 매 달 2~3곳의 제휴사 쿠폰 및 포인트를 제공, 엘리트 회원의 라이프 혜택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이달 제휴사는 △텐바이텐(3000원 할인쿠폰) △투믹스(15코인) 등이다. 엘리트 회원에게 선착순 혜택을 제공하며 향후 다양한 제휴사 쿠폰북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 엘리트 회원은 숙소 상품을 평생 10% 추가 할인 받고, 엘리트 전용 쿠폰을 받는다. 이달에는 △모텔(1만 원 할인쿠폰) △호텔/펜션(1만 원 할인쿠폰) △액티비티(3000원 할인쿠폰) 등 3종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엘리트 회원이 사용한 전용 쿠폰은 30만 건에 이른다.

한편 멤버십 참여 숙박시설은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리고 있다. 최근 1월 엘리트 멤버십 제휴점 예약을 분석한 결과, 거래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수치(40%)보다 3% 상승한 수치로 엘리트 회원의 반복 구매가 늘면서 숙소 매출이 자연히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어때는 “엘리트 멤버십 참여 숙소는 거래 매출이 늘고, 고객 재구매율이 높다는 의미가 크다”면서 “제휴점 상생과 고객 만족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