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생명이 핀테크 금융플렛폼인 토스와 손잡고 디지털 금융에 친숙한 2030세대 고객층 확보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미니보험 판매 및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토스를 통해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간편하고 쉬운 미니보험’을 2개월마다 한 번씩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또 고객의 일상생활에 밀착된 맞춤형 상품 등 기존의 보험상품과 차별화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토스는 지난 달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탭을 앱 내에 구축해 토스의 1000만 명 고객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한 바 있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디지털 금융으로의 변화와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핀테크 금융플랫폼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이고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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