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IBK기업은행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기 근로자 대학생 자녀들이 릴레이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2019 IBK 청년희망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BK 청년희망 멘토링은 기업은행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기 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들이 중소기업 근로자의 초중생 자녀들의 멘토가 돼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멘토링 활동이다.

지난 13일 기업은행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기 근로자 대학생 자녀 240여 명이 멘토로 선발됐다. 멘티는 중기 근로자의 초중생 자녀 1200여 명이다.

이와 별도로 대학생 멘토들은 기업은행 신입행원들로부터 무료 취업컨설팅을 받는 멘티가 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50명의 기업은행 신입행원들이 이들의 취업멘토가 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하반기에도 멘토와 멘티를 추가로 선발해, 대학생 600명, 초중생 2400명 등 올해 총 3000명을 멘토링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으로부터 장학금과 취업 멘토링을 받은 중기 근로자 대학생들이 비슷한 환경에 있는 초중생에게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기부하는 ‘릴레이 재능기부’, ‘나눔의 선순환’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