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생명이 다이렉트 보험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보험설계가 없이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을 개선해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화생명은 28일 다이렉트 보험 채널인 ‘온슈어(Onsure)’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개편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온라인 보험 고객들을 위해 고객의 행동 데이터을 비롯해 유사 고객의 가입성향을 토대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홈페이지 안에 가상 보험설계사가 있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 이력에 따라 메인 화면에 제공하는 콘텐츠도 다르다. 처음 방문한 고객에게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소개하기보다 고객 필요성을 환기할 수 있는 자료로, 재방문 고객은 과거에 보험상품을 조회해 봤거나 설계한 이력이 있으면 이것을 토대로 이후에 재방문 시 추천 상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한화생명 온슈어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이나 PC로 온슈어 상품을 가입설계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60명에게 텀블러, 커피쿠폰, 라면맛 티백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8일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