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우리금융그룹이 IT컨트롤 타워를 담당하게 될 ICT기획단장에 전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인 노진호 씨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회장 손태승)은 4일 그룹의 IT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ICT기획단을 신설하고 ICT기획단장에 IT 외부 전문가인 전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노진호씨를 전무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ICT기획단은 지주사 경영지원본부 소속으로 그룹의 ICT기획, 디지털 전략, 정보보호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특히 그룹 ICT의 안정성 제고를 비롯해 IT시스템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빅데이터 기반 마련을 위한 정보공유체계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부합하는 IT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지원하게 된다.

더욱이 ICT기획단의 수장인 ‘최고정보책임자(CIO)’로 노진호 전무를 선임했다.

이는 올 초 외부출신 인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겠다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노 전무는 LGCNS 상무이사와 우리FIS 전무를 거쳐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를 역임한 IT 전문가로 ICT기획, 디지털 전략, 정보보호업무 등 3개분야의 전략 수립 및 추진을 총괄하고 향후 자회사 확충에 따른 그룹 ICT 부문의 전략적 의사결정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그룹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보호인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핀테크와 4차산업혁명 등 금융혁신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ICT업무의 전문성 확보 및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그룹 차원의 ICT 기획능력 강화를 통해 그룹의 IT전략을 보다 구체적으로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