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편집@이코노미톡뉴스DB>

2019년 상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CJ그룹·한국항공우주산업·대한상공회의소·워커힐·한국생명공학연구원·한국화학연구원·경남테크노파크·세계김치연구소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CJ그룹이 2019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Cj의 주요 7가 계열사인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 ENM, CJ CGV,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학사 학위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을 거쳐 4월 20일 CJ종합적성검사(CAT·CJAT)와 5월 말 실무·임원진 면접과정을 거쳐 6월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생산직 부문에서 신입과 경력 인재를 모집 공고했다. 항공, 기계, 전기·전자, 용접, 시설보전부문에서 인재를 모집중이다. 지원 자격은 전문대졸 전 학년 평점 3.0이상(4.5기준)이며 고졸 졸업학교 기준 전 학년 성적이 상위 10%이내인 자만 가능. 전문대는 지원분야와 관련된 전공에 한하여 인정되며 최종학력 학사학위 이상도 지원 가능하나 최종합격시 처우경력 불인정(신입사원 처우적용)이다. 원서는 이달 12일(화)까지 당사 채용페이지 접수.

대한상공회의소는 계약직 연구원을 모집중이다. 근무 부서는 대한상공회의소 경제조사본부 사업재편지원TF팀으로 근무 기간은 이달부터 8월 12일까지다. 만약 현행의 기업활력법 시행기간이 연장으로 개정되면 계약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다. 지원은 상경(경제·경영) 계열 전공 4년제 대졸(예정) 이상의 컴퓨터를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가능. 입사지원서는 이달 8일(금)까지 이메일 접수.

워커힐이 상반기 신입 호텔리어를 모집중이다. 호텔서비스(식음료파트·연회파트·음료파트·객실파트), 조리(메인주방·아울렛주방) 부문에서 채용 공고를 진행한다. 3월 25일(월)부터 입사 가능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 진행이 빠른만큼 이달 12일(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15일(금) 역량 면접 후 최종 합격자는 3월 25일(월) 전환형 인턴으로 입사한 후 바로 업무를 개시한다. 지원는 이달 10일(일) 자정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2019년 1차 정규직 채용을 공고했다. 연구직, 기술직(행정), 행정직, 기능직(연구) 부문에서 총 1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2년 이내 공인 영어 성적 기준 이상 보유자만 가능. 임용후 원급 이하의 직원은 3개월의 수습 기간이 있고 수습이 끝나면 근무 실적 평가를 통해 고용이 지속될 수 있다. 지원 서류는 3월 15일(금)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국화학연구원이 2019년도 후기 학연협동 석·박사 과정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자격은 학·석사학위 취득자 및 2019년 8월 학위 취득 예정자로 TOEIC은 650점 이상 보유자만 지원이 가능. 응시원서는 이달 12일(화)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경남테크노파크는 5급 연구원을 모집한다. 정책기획단(2명), 기업지원단(2명), 센터(자동차로봇 1명, 기계·소재부품 1명, 항공우주 2명, 조선해양 1명, 나노융합 2명, 과학기술진흥 2명), 정보산업진흥본부(1명) 등 총 14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해당 전공 분야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만 지원이 가능. 근무 계약은 1년의 유기계약이나 업무 실적 평가에 따라 정규 임용고 가능. 지원 서류는 3월 19일(화)까지 방문·우편·이메일 접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포장기술 연구(정규직), 비서(무기계약직) 분야에서 각 1명씩 채용할 예정이다. 김치포장기술 연구의 정규직 1명은 석사 학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무기계약직은 전공·학위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류는 이달 17일(일) 18시까지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