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장회의 개회식 중 스카우트 선서 모습. <사진@한국스카우트연맹>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은 지난 6일 오후 4시에 한국스카우트연맹회관 대강당에서 186명의 대장(스카우트 지도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대장연수회를 개최했다고 오늘 7일(목) 밝혔다.

이날 연수회에는 2019년 사업계획 안내, 2019년도 직무연수 안내, 조직등록 방법, 청소년단체활동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연수회선 지난 2월 1일 서울시교육청이 각 학교에 통보한 학교청소년단체활동 업무분장 제외 관련 행정조처에 관한 시민청원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도 독려됐다.

안병일 사무처장은 1924년 월남 이상재 선생이 소년척후단 조선총연맹(한국스카우트연맹 전신) 을 창설하여 청소년들에게 “소년이여, 준비하라! 독립과 미래를 위하여”라 훈육하는 등 스카우트가 조국광복에 앞장섰으며 일제는 스카우트연맹이 독립운동을 했다는 여러 빌미를 들어 1937년 강제 해산을 당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처장은 일제의 강압에 의해 스카우트가 강제 해산된 이후 최근 들어 서울시교육청의 행정조처로 인해 해방 후 처음으로 맞는 스카우트 운동의 위기라면서 이 같은 서울시교육청의 행정조처는 행정편의주의적 발상이라 강조했다.

안 처장은 “청소년기의 인격 형성은 책 속이 아닌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다. 부디 청소년에 대한 기성세대의 진심어린 관심으로 준거집단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참 훈육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은 물론 사회구조적으로도 청소년만을 위한 장기적 플랜을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득 가질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해 본다” 라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