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은행이 중소·중견기업 2세에게 경영 컨설팅 교육과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7일 차세대 경영인 교육 프로그램인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1기 입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한 MIP’는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경제·경영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10기까지 총 34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MIP 11기 35명은 3월 초 교육을 시작해 격주 수요일마다 4개월간 신한은행 기업금융부 컨설팅팀의 회계사·세무사·M&A 전문가가 진행하는 사례 중심 실무이론 교육과 리더십, 인문학, 커뮤니케이션 등 명사 초청 강연을 이수할 예정이다. 입교일인 6일에는 아주대 김경일 교수의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제목의 소통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세 경영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은행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MIP가 경영 승계를 완성하고 차세대 경영자 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