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 Products EXPO WEST

▲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에 참가중인 안성권과 임지헌 단원이 기념촬영중이다. <사진@단국대 GTEP 사업단>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단국대 GTEP 사업단(이하 사업단)이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Anaheim Convention Center에서 천연 상품 전시회인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에 참가했다.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는 자연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육아용품 및 각종 생활용품 등 자연 친화 제품들이 주로 전시되는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132개국에서 3,521여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올해는 더욱 많은 관련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단국대 GTEP 사업단은 MOU를 맺은 강화홍삼과 함께 부스에서 소개와 바이어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안성권과 임지헌 단원은 "미국 안에서 사람들의 한국 홍삼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한국의 건강식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졌으면 좋겠다"면서, "미국의 다양한 문화로 형성되어 있는 시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단국대 GTEP 사업단(단장 정윤세)은 글로벌 무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단으로 전자무역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및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무역업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무역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단국대 GTEP 사업단은 무역실무를 비롯해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과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등 15개월 동안 420시간 이상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