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 대우조선해양 자율경영체제 유지 및 고용안정 천명…대우조선해양 글로벌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

▲ (사진=현대중공업)

[이창환 기자] 산업은행과 현대중공업지주의 세계최대 조선지주사 탄생을 위한 대우조선해양 인수가 본궤도에 오른다.

대우조선해양 노조원들의 반발 속에서도 현대중공업그룹과 산업은행은 8일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부회장,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인수에 관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산은과 현대중공업지주는 이날 계약식에서 대우조선해양 임직원의 고용안정 및 협력업체 기존 거래선 유지 등 상생발전방안을 담은 공동발표문을 발표했다.

또 본 계약서에는 현대중공업 및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실사 실시, ‘중대하고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되지 않는 한 거래 완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 경주, 기업결합 승인 이전까지는 현대 및 대우 양사의 독자 영업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위법한 행위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궁극적으로 고용을 안정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있다고 밝히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우조선해양의 자율경영체제 유지, 대우조선해양 근로자의 고용안정 약속,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및 부품업체의 기존 거래선 유지 등의 입장을 천명했다.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부회장은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우리나라 조선업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해 온 현대중공업그룹의 사명감과 책임감에서 출발된 것”이라며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조선해양’은 컨트롤타워 겸 R&D 및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발전시켜 양사(현대중공업 및 대우조선해양)의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 가족이 될 대우조선해양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