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18년 교육부가 발표한 초등학생 선호직업에 ‘유튜버’가 5위로 꼽힐 만큼 최근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연예인보다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18일 디지털콘텐츠 분야 크리에이터 육성·지원을 위한 ‘2019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웰니스, 리빙, 뷰티, 공연·예술, 책’ 등 다양하다. 참가자격은 동영상 플랫폼 채널(유튜브 기준) 구독자 수가 만 명 이하의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든지 참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4월 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2019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선발되면 고화질 카메라, 녹음기, 이동식 거치대 등 140만 원 상당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웰컴키트’를 제공받는다.

고급 편집·제작 기술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영상편집실, 스튜디오, 음악 라이선스 지원 등 콘텐츠 제작환경이 준비된 ‘디지털미디어 센터’ 인프라를 지원해 참가자들은 콘텐츠 기획·제작에서부터 편집·유통까지 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었던 고급편집·제작기술에 관한 모든 것을 실습할 수 있다.

또 5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명 셀럽 유튜버를 초대해 특강을 실시하고, 분야별 현직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홍보 서비스도 맡는다. CJ ENM ‘DIA TV’ 프로그램 편성, 광고프로그램을 통한 콘텐츠 노출로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다변화를 지원한다.

우수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한화그룹계열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한다. 제작된 우수 컨텐츠는 한화그룹계열사 채널을 통해 방영을 지원한다.

엄성민 한화생명 디지털혁신실 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원석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1인 미디어 시대에 기존의 전통 미디어를 넘어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브랜드 런칭을 희망하는 패션앤굿즈 분야의 크리에이터 모집도 동시에 진행한다. 프로그램 선발 시 파트너쉽을 통한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와 창업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