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항공기 도입 및 안전운항 강화 등 고객 편의 제고 노력 지속…국내 부문 7년연속 · 국제 부문 5년 연속

▲ 아시아나 항공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7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항공 부문에서 7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7년, 국제 항공 부문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도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를 도입하고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과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를 업그레이드한다.

이와 함께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말경부터 올해 2월까지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 아시아나항공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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