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만 19세 이상 농업인이라면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보험료 5% 할인 및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에게는 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지원한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연 보험료 5만 원 이상 가입 시 모바일 농촌사랑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은 22일 자사 온라인보험 채널을 통해 ‘온라인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업인NH안전보험은 NH농협생명에서만 유일하게 판매 중인 농업인을 위한 정책보험으로 그동안 전국 농축협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온라인 상품 출시로 귀농귀촌 농업인, 젊은 농업인 등 보다 다양한 농업인이 가입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농업인NH안전보험은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부터 87세까지의 농업인(산재형은 84세까지)이라면 누구나 가입 할 수 있다.

연 1회 납부하는 보험료는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동일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에게는 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지원한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온라인 농업인안전보험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납보험료 10만 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 모바일 농촌사랑상품권 1만 원을, 5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5000원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상품 보장내역을 확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3000원)을 증정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