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투자증권의 권희백 대표이사를 포함해 임원진이 올해에만 총 15만4883주의 자사주 매입으로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4일과 8일 ‘임원·주요주주특정증권 등 소유상황 보고서’ 공시를 통해 권희백 대표이사가 자사주 총 2만9445주를 매입해 총 12만3600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권 대표이사가 취임 이후 3년간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하며 그 누구보다 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배준근 WM본부장을 포함한 임원진도 올해에만 자사주 12만5438주를 매입했다.

한화투자증권의 자사주 매입 배경에는 한화자산운용이 참여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후 회사의 성장을 기대함과 동시에 주가는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자사주를 매입해 주가부양 의지를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가 오는 26일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의되면, 한화투자증권은 자기자본 1조 원대로 진입하며 중·대형사 지위 확보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실제로 지난 4일 신용평가사 한국기업평가는 “제3자 배정 방식으로 한화자산운용이 전량 인수하는 유상증자가 성사되면 금융 계열로부터 지원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며 한화투자증권 후순위사채 신용등급과 전망을 ‘A-/안정적’에서 ‘A-/긍정적 검토’로 변경했다.

또 NICE신용평가 역시 “이번 유상증자로 인해 한화투자증권의 자본적정성이 큰 폭으로 제고되는 효과가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대표이사 등 임원진의 자사주 매입은 회사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겠다는 경영진의 책임경영 의지가 강하게 반영된 것이다”라며 “지난 2년간 흑자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낮아 자사주를 매입해 주주들에게 보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번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기존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금융 계열사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단순 자본 확대 이상의 효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