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관내 학교에 추가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15억1400만원 확보

▲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진우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해 7월 민주당 서초을 지역위원장에 임명된 이후 지역 내 학교시설 개선을 위한 예산을 꾸준히 확보해왔으며, 이번엔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지역 내 4개 학교의 시설개선에 쓰기 위한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학교별 사업예산을 보면 ▲우암초등학교 창호교체 5억1300만 원 ▲서울전자고등학교 창호교체 4억400만 원 ▲서초중학교 창호교체 3억8800만 원 ▲서울고등학교 체육관 냉난방시설 2억900만 원으로 총 15억1400만 원이다. 

박 의원은 “학교는 학생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장소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학교에 보내기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시설이 구비돼야 하는 것은 가장 기본사항”이라며 “공교육을 살리려면 교육환경부터 개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초구의 학교환경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는 격려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교육당국과의 지속적인 협의와 입법 활동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공교육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선을 통해 서초구가 명실 공히 공교육의 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이 학교의 공기 질 개선을 위해 대표 발의한 ‘학교보건법 개정안’이 지난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