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지오 싱글몰트 위스키 7종 이미지.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TV 드라마 시리즈 왕좌의 게임의 만남으로 탄생한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에 이어 왕좌의 게임 7왕국과 북부 장벽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컬렉션이 출시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왕좌의 게임 마지막 8번째 시즌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속 7개의 가문을 상징하는 7종의 싱글몰트 위스키 컬렉션을 이달 말부터 한정 수량으로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디아지오의 몰트 브랜드인 싱글톤 글렌듈란, 탈리스커, 라가불린, 오반, 달위니 외에도 조니워커와 윈저의 브랜드 홈으로 널리 알려진 카듀, 로얄라크나가 증류소의 몰트 원액을 담은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컬렉션은 왕좌의 게임 세계관 속 웨스테로스 대륙을 다스리는 가문(스타크 가문, 타르가르옌 가문, 라니스터 가문, 바라테온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 툴리 가문)의 문양과 북부 장벽을 수호하는 나이츠 워치의 상징을 새겼다.

특히 가문의 배경과 증류소의 지리적 특징을 페어링해 탄생시킨 희소가치 높은 컬렉션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매서운 추위에 맞서는 윈터펠에 위치한 스타크 가문은 스코틀랜드 최고도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탄생한 달위니와 만났다. 철왕좌를 정복하기 위해 라니스터 가문이 보여준 정밀한 계산과 끈기를 닮은 라가불린, 강철 군도를 다스리는 그레이조이 가문과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험하고 외딴 섬에 위치한 탈리스커, 트라이던트 강이 흐르는 리버런의 툴리 가문은 과거 물레방아 동력을 사용했던 싱글톤 글렌듈란으로 탄생했다.

이 외에도 웨스테로스와 장벽 너머의 경계에 있는 나이츠 워치는 육지와 바다 사이 가파른 절벽 아래 위치한 오반 증류소의 원액을 사용하는 등 왕좌의 게임 가문과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증류소 7곳이 한 컬렉션 안에 조화롭게 구성됐다.

컬렉션은 이달 말부터 주요 대형 할인매장 및 백화점에서 7종 1세트로 판매되며 대형 할인매장 기준 권장 소비자가는 60만 원 대(전 제품, 700mL)다.

한편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라운지&바에서 ‘왕좌의 게임’ 싱글 몰트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게스트 바텐딩 행사가 개최된다. 컬렉션 구매 시 7종의 위스키를 테이스팅해 볼 수 있으며, 월드클래스 출신 손석호 바텐더가 제공하는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 시그니처 칵테일도 맛볼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왕좌의 게임의 거대한 세계관과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하이랜드, 로우랜드, 아일레이 등의 대표적인 증류소가 자랑하는 각양각색의 싱글몰트 위스키와의 만남으로 국내 출시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마지막 시즌을 기다리는 드라마 매니아와 싱글 몰트 위스키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왕좌의 게임 위스키를 모두 컬렉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왕좌의 게임’은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하는 미국 HBO 드라마로 8번째이자 마지막 시즌이 오는 4월 19일부터 국내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