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28일 ‘중년, 100세 시대의 중심이 되다’, ‘주식투자 성공률 높이기 5계(戒)’를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5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52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중년, 100세 시대의 중심이 되다’에서는 통계청 ‘2017 중·장년층행정통계’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중장년 세대의 현황과 노후설계 이슈를 살펴보고 준비방안을 제안했다. 두 번째 리포트 ‘주식투자 성공률 높이기 5계(戒)’에서는 개인 투자자가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주식투자 성공률을 높이는 5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나라 중장년 세대는 불과 20년 전만 해도 은퇴를 앞둔 세대였으나, 고령사회가 돼 버린 요즘에는 말 그대로 100세 시대의 중심이 됐다”며 “중장년 세대는 늦어지는 은퇴시기, 부족한 연금, 무리한 자녀지원이라는 노후설계 이슈를 가지고 있어 지금이라도 제2의 직업을 갖고, 부족한 연금자산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무조건적인 자녀지원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상황에 맞게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