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투자>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금융투자가 전자문서 프로세스를 구축해 창구에서 더 이상 종이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하나금융투자는 29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으로 서면으로 진행해 오던 창구업무를 전자문서로 대체해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Paperless)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측은 종이 없는 창구업무의 도입은 환경 보호는 물론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체계적인 업무 진행도 가능하며 서류의 분실 및 훼손의 위험이 줄어 보안 및 안정성이 향상되는 등 정보 관리가 용이해진다. 무엇보다 전자화된 문서 처리 방식을 통해 고객들의 업무 처리가 빨라져 거래 시간이 단축돼 만족도가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향후 하나금융투자를 찾는 고객들은 창구에서 서류 대신 태블릿 PC에 서식을 작성하게 되며, 입력정보를 토대로 모든 거래가 수행된다. 거래처리가 완료되면 인자내역이 포함된 모든 문서는 디지털로 변환돼 공인전자문서센터에 보관된다.

하나금융투자의 ‘디지털창구 시스템’은 29일 서울 지역 10곳의 영업점(도곡역WM센터·명동금융센터·영업부금융센터·압구정금융센터·서초WM센터·올림픽WM센터·강남금융센터·선릉금융센터·목동지점·강서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오는 5월 29일부터는 전 영업점으로 확대운영된다.

박선영 하나금융투자 업무혁신실장은 “’디지털창구 시스템’의 도입은 하나금융투자가 디지털 금융으로 한걸음 다가가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손님의 기쁨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 정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