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참가 가족들이 요리를 하고 있다. (사진=오뚜기)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뚜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스위트홈 실현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1996년 시작된 이래 작년까지 총 3000여 가족, 약 1만 20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의 요리축제로 특히 올해는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요리전공자 경연부문을 신설했다.

경연은 일반참가 가족 100팀과 조리 전공 대학생 및 고등학생 50팀이 참가해 총 150팀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요리경연 외에도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오뚜기가 후원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 요리교실을 비롯해 각종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 보다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또 행사당일에는 본선에 참가한 총 150개 팀이 낸 참가비와 오뚜기에서 참가비 액수와 동일한 금액을 출연해 한국심장재단에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일반참가팀 대상인 오뚜기상 수상가족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 교환권,
요리전공자 경연 최우수상팀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 등 총 9팀에게 푸짐한 상품과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참가가족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상 추첨을 통해 300만 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2일까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카카오톡 ‘오뚜기 가족요리’ 오픈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청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올 개최한다”며 “올해는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맞아 보다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