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케이뱅크 앱에서 통장을 개설하면 추가 인증 없이 NH투자증권의 ‘나무(NAMUH)’ 계좌를 함께 개설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1일 케이뱅크와 손잡고 동시 계좌개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케이뱅크 앱에서 ‘듀얼K 입출금통장’을 개설하면서 추가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 없이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서비스 ‘나무’의 증권계좌를 함께 개설할 수 있다.

증권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나무 앱을 통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발행어음, 펀드, 주가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 로보어드바이저 등 NH투자증권의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또 증권계좌와 은행계좌 간 연결을 통해 나무 앱에서 은행계좌의 자금을 이체해올 수 있어 빠른 거래가 가능하다.

이는 NH투자증권과 케이뱅크 간의 첫 시너지 사례다. 양사는 이를 기반으로 향후 연계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디지털본부장은 “케이뱅크와의 협업은 주주사 간 시너지 측면 외에도 투자를 고려하는 2030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접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중요하다”면서 “향후 케이뱅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 중심의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