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이 직원들과의 생방송 간담회를 비롯해 전직원 소통 공간을 상기 개설키로 하는 등 소통과 공감을 통해 조직문화 혁신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1일 오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 생방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평소 소통을 중요시 해 온 지성규 행장은 이날 형식적인 간담회를 탈피한 200여 명의 인근 영업점 및 본점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전국 영업점에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은행장 취임 이후 첫 소통 행사였던 만큼 은행장 개인에 대한 이야기, 은행장에게 묻고 싶은 이야기, 은행장이 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이 대화의 주를 이룬 가운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지 행장은 직원들의 자유로운 질문에 진솔하게 답변을 이어간 후 “묵묵히 헌신하며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이 인정받고, 직원들 스스로 자기 발전을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최고의 디지털, 글로벌 은행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독려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또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 아쉬움을 표현한 직원들에게 생방송 간담회의 정례화와 전직원을 위한 On-Off Line소통 공간의 상시 개설을 약속했다.

지 행장은 간담회 이후 인근 호프집으로 자리를 옮겨 직원들과 치맥을 함께하며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갔다.

한 직원이 “본점 도서관과 피트니스센터의 24시간 이용을 희망한다”고 건의하자 지 은행장은 즉석에서 흔쾌히 수락하기도 했다.

지 행장은 “직원들이 겪는 고충을 빨리 파악하고 이를 시급히 해소하는 것은 은행장의 중요한 소임”이라며 “부지런히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렴해 혁신을 발판으로 한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지난달 21일 취임한 지 행장은 취임 당일부터 영업점 2곳을 시작으로 전국 소통에 나섰다.

그는 취임 후 6개월 안에 전국 영업본부 지점장들을 모두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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