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은 지난달 5일부터 전국 권역 별로 고객 초청 ‘2019 Global Chance 해외주식 투자전략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요국에서 신흥국까지 확장되고 있는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 관심에 부응하고자 마련됐다. 약 한 달여에 걸쳐 서울(3월 5·7일)·부산(8일)·울산(19일)·대구(20일)·광주(26일)·대전(27일)·전주(4월 2일) 등 전국 권역 별로 개최됐다.

세미나는 2019년 국가별 유망종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엄선된 ‘글로벌 원마켓 포트폴리오’ 자료를 바탕으로 KB증권의 해외주식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명확한 시장분석 및 투자 방향 등을 소개했다.

1부에서는 임상국 리서치센터 부장이 ‘2019 글로벌 매크로’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2부에서는 김세환 연구위원이 ‘떠오르는 미디어, 견고한 헬스케어’, Jin Ling 연구위원이 ‘2019년 종목전략은 과감한 선택과 집중’이라는 주제로 각각 미국과 중국 증시 전망 및 종목 전략을 제시했다.

아울러 KB증권이 올해 출시한 국내 및 해외주식을 모두 원화로 거래할 수 있는 매매 시스템 ‘글로벌 원마켓’ 소개 및 고객 경품이벤트 등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채규 WM사업본부장은 “최근 경기둔화로 인한 국내증시의 침체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자산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엄선된 해외투자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