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이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 (사진=롯데쇼핑)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그룹이 강원도 지역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고성과 속초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지난 4일 고성과 속초 지역 산불로 인한 이재민이 4000여 명이 발생함에 따라 지난해 4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체결한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에 따라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즉시 가동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재해/재난 발생을 대비해 사전에 제작해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 등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했다. 또한 롯데유통사업부문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활용해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 분의 식료품을 즉시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추후 이재민이 지속 발생 시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이재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롯데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힘든 시간을 겪고 있을 고성과 속초 지역 주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특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 4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해구호기금으로 30억 원을 출연했다. 이를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신속한 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실시간 소통채널 마련, 주기적 모의 훈련 등 민∙관 협력 운영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며,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