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들이 미세먼지 대표 가전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전자랜드는 미세먼지 대표 가전제품들의 2019년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공기청정기 2019년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청소기는 31%, 의류관리기는 179%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지난 1분기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많았던 것이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미세먼지 관련가전은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고, 앞으로도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미세먼지 케어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LG전자·위닉스의 건조기 중 일부 행사 제품과 삼성전자·LG전자의 의류관리기 중 일부 행사 제품 구입 고객에게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SK매직 코어·일렉트로룩스 퓨어 A9·쿠쿠전자 인스퓨어·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중 일부 행사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삼성카드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해당 혜택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미세먼지 관련 행사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휴대용 산소캔 또는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20만 원 이상 공기청정기 전 모델 또는 삼성전자·LG전자의 건조기 및 의류관리기 전 모델 구매 고객에게만 선착순 증정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