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우건설이 자체 개발한 ‘드론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드론 레이싱대회 생중계를 하는 성과를 이뤄내면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지난 8일 자체 개발 중인 건설 산업용 ‘드론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경기용 드론의 레이싱 대회를 실시간 온라인 중계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관련 분야 최강자임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드론개발사(아스트로엑스)에서 주최하고 국내외 관련 회사 약 22개사가 필요 시설 등을 후원해 개최된 가운데 경기는 지난 6일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로봇랜드’ 내 전용경기장에서 열렸다.

국내 60명, 해외 10명의 선수가 참여한 드론레이싱은 축구장 크기의 경기장에서 각종 깃발과 게이트 등의 장애물을 시속 60~130km로 비행하는 경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의 송근목 과장과 류남 사원이 해설자와 아나운서로 나서기도 했다.

또 이번 대회에서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드론 관제시스템(DW-CDS)’ 중 일부인 드론 영상관제부분을 지원해 별도의 지상카메라와 통합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대우건설 드론 관제시스템은 건설현장에 드론을 활용해 정기적인 항공영상 촬영, 실시간 공정 및 안전 관리 등에 활용할 계획이며 2020년에는 대우건설의 전 현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DW-CDS는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건설공정 확인 및 시설물의 안전점검, 건설자재 및 안전시설물 확인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