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은 18일 셀트리온(068270)에 대해 램시마SC 생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태영 KB증권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07억 원, 726억 원으로 부진했던 지난 4분기 대비 개선된 실적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하며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판매가격 결정구조 변화에 따라 매 분기 가격 조정을 진행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은 다소 악화되겠지만 기존의 램시마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 예상되는 램시마SC의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함에 따라 개선된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판매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미국 시장 진출과 램시마SC의 유럽 허가에 대비하기 위해 충분한 재고를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셀트리온은 이를 위해 생산 능력을 기존 14만 리터 수준에서 올해 말 기준 17만 리터까지 확대하는 투자를 집행했다.

이에 대해 이 연구원은 “생산을 위한 준비는 대부분 마무리 단계로 주요 제품들이 각각의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면 매출액과 영업이익 역시 빠르게 정상화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아울러 그는 “증설을 위해 가동이 중단됐던 1공장의 기존 부분이 재가동되고 있으며 램시마SC의 생산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올해 3분기부터는 바이오의약품위탁생산업체(CMO)에 의뢰한 8만 리터 규모의 물량도 매출로 인식될 예정이고, 하반기 중 1공장 증설 부분 역시 가동이 예상돼 점진적인 회복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