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교보생명이 올해 연도대상에서 ‘대상’을 없애고 수상 위주 행사에서 토론, 특강 등 지식 공유의 장으로 변화를 선택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선·후배 FP 서로 존중하며 참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18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날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열린 ‘2019 고객보장대상’ 시상식은 그간의 연도대상의 모습에서 탈피해 새로운 변화를 모색했다.

연도대상은 그간 상위 1% 재무설계사를 축하하는 자리였지만 교보생명은 과거 수상과 축하 위주의 시상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선·후배 재무설계사(FP)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로 탈바꿈 시켰다.

이는 과열경쟁과 성과제일주의에서 벗어나 FP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며 함께 성장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대상’(보험왕)을 폐지하고 주요 수상자들을 챔피언스 그룹으로 묶어 시상을 간소화했다. 대신 토론 세션, 특강, 뮤지컬 공연 등 FP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변화했다.

시상식 콘셉트는 ‘더불어 성장하는 참사람’으로 잡았다. 생명보험인의 자긍심과 사명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보장유지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선·후배 FP가 서로 격려하고 북돋아주며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신 회장은 축사를 통해 “생명보험은 ‘사랑’, ‘지혜’, ‘도덕성’을 기본정신으로 한다”면서 “‘참사람’이란 생명보험의 기본정신을 잘 실천해 고객의 소중한 꿈을 지켜주고 이를 통해 자신도 성공하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참사람이 되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멘토링”이라며 “선배는 후배를 진심으로 이끌고 후배는 선배를 존중하면서 컨설턴트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존경 받는 참사람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FP들이 참여해 지식을 나누는 토크 세션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또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김정운 여러 가지문제연구소장의 특강도 진행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행사로 마무리됐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