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 ‘무장애여행지’ 12곳을 선정했다. (사진=여기어때)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 ‘무장애여행지’ 12곳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장애여행지는 장애인이 이동의 불편없이 편하게 여행 가능한 관광지를 뜻한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선정된 12곳은 장애인 화장실과 주차장은 물론 장애인 이동권을 보장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ㆍ경기지역은 △서울 도봉옛길 무장애탐방로 △경기 포천 허브아일랜드 △용인 한국민속촌이 꼽혔다. 강원지역은 △평창 허브나라농원 △강릉 경포가시연습지 등이, 충청지역은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 △서천 국립생태원이, 경상지역은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부산 씨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이 우리나라 대표 무장애여행지로 소개됐다. 전라지역의 △완도수목원과 제주에 위치한 △제주민속촌 △제주해녀박물관도 장애인이 즐길만한 우수 관광지로 선정됐다.
 
무장애 여행은 장애인의 권리 제고를 위해 100대 국정과제인 ‘관광복지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포함된 국가 정책이다.

여기어때는 취약계층의 물리, 제도적 여행 장벽을 허무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2017년 6월부터 장애인 편의 숙소 발굴을 위해 국내 제휴점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장애인 편의 숙소 검색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해 왔다. 장애인 편의 숙소는 전용 주차공간과 이들이 이용 가능한 객실 및 부대시설을 마련하고, 휠체어를 탄 채로 객실과 편의시설을 이용하도록 승강기를 갖춘 곳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장애가 여행을 즐기는 데 '제약' 요소가 되지 않아야 한다"면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숙소 정보를 확인하고, 이들을 독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