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차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현대차증권은 지난 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플래티넘 콜센터’란 10년 이상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자격으로, 현대차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2010년부터 10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으로 매년 국내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측정하고 우수 콜센터에 한해 인증서 수여와 함께 우수기업으로 공표하는 서비스 품질 인증 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증권은 수신여건, 상담 태도, 맞이 인사 등 다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업계 1위를 달성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스마트금융센터는 수준별 정기, 보수 업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문 QA(품질보증)를 통한 상담 품질 집중 관리 등 체계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든 직원이 전업무를 상담하는 ‘원스톱(One Stop) 서비스’를 추구함으로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멘토·멘티 제도, 팀웍 향상을 위한 워크샵, CS Day 등 직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따뜻한 조직문화 구축을 추구하며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조직 문화가 고객 서비스에 고스란히 반영돼 증권업계 내 1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석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본부장은 “‘고객만족 최우선’을 경영의 핵심가치로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현대차증권의 선봉에 스마트금융센터가 있다”며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에 걸맞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최우선’ 가치를 실천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는 환경을 만들어 업계 최고의 스마트금융센터를 뛰어넘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