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외국인 근로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시중은행 최초로 호남지역에 외국인 특화점포를 개설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12일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의 금융편의 확대를 위해 호남지역에 시중은행 최초로 광주광역시 광산지점에 일요 영업점을 개점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에 일요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광산지점이 추가돼 평일과 일요일 모두 문을 여는 ‘일요 영업점’ 16개,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일요 송금센터’ 3개 등 시중은행 최다인 총 19개의 일요 영업점을 운영하게 됐다.

광산지점의 일요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단 설날 및 추석연휴 기간 중의 일요일은 휴무이다.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은 “호남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광산지점에서 일요 영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KEB하나은행은 국내 최고의 외국환전문은행을 넘어 글로벌 은행으로서 당행만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국인 손님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