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카카오뱅크가 사잇돌대출 상품을 개인사업자에게 까지 확대해 고객층을 확대한다. 특히 신청부터 서류 제출, 실행까지 모바일앱에서 한 번에 가능하도록 설계해 바쁜 개인사업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카카오은행(이용우·윤호영 공동대표이사)은 29일 중금리 대출 상품 확대를 위해 사잇돌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에 이어 개인사업자로 넓혔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은 소규모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등록증이 있는 프리랜서들을 대상으로 한다.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해 온 개인사업자이고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연 1000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법인으로 등록한사업체의 대표는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을 받을 수 없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의 대출 최대 한도는 2000만 원이며 29일 기준 대출 최저금리는 3.48%다.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에 대해서도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하기로 해 일시적 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들에게 유요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이번에 선보인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도 대출 가능 여부 조회부터 실행까지 모두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민간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금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조 원 규모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