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은행이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한다.

신한은행은 29일 영업현장의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A.I 몰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A.I 몰리’는 직원들이 업무 관련 지식을 검색하고 확인하는 수준을 넘어 챗봇 형태로 업무처리에 대한 전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 단계 진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직원이 ‘A.I 몰리’에서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하면 지능형 맞춤 조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고, 업무처리가 완결될 때까지 단계별로 추가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 ‘A.I 몰리’는 직원들이 검색하고 선택하는 업무 정보들을 축적해 이를 기반으로 자주 찾고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서 맞춤형 정보들을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더욱이 A.I’ 몰리‘는 업무용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개발돼 직원들이 영업점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우선 영업점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업무들에 대해 플랫폼을 구축해 11월 시범 상용에 들어가고 향후 적용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몰리 구축을 통해 환경의 제약없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적인 업무 활용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은 물론 직원들의 워라밸 수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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