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초개인화 서비스를 오픈했다. 특히 빅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역량이 결지된 서비스로 신금융서비스 시대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30일 기존 혜택추천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시킨 초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빅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역량을 결집해 고객 개개인별로 상황에 따른 맞춤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초개인화 서비스는 기존의 공급자 편의 중심의 데이터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고객의 TPO(Time, Place, Occasion)를 정확히 예측하는 알고리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최적의 맞춤 혜택을 줌으로써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더욱이 혜택추천영역에서는 실시간 프로세스 도입을 통해 월 단위 또는 일 단위였던 기존 혜택제안 방식이 아닌 하루 중에서도 상황에 따라 맞춤혜택이 변경될 수 있도록 했다.

또 날씨, 상권 등 외부정보 역시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돼 그때그때 변하는 날씨 및 지역특성 등이 마케팅 및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마케팅대상을 선별하고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을 학습해 프로그램을 개선해주는 인공지능 알고리즘도 적용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초개인화 서비스를 필두로 향후 고객 한명 한명을 위한 소비자 금융시대가 도래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초개인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6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나만을 위한 혜택추천 서비스’를 체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지털기기, 커피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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