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연금손님을 위한 1대 1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30일 ‘손님이 행복한 연금’, ‘내 손안의 디지털 연금’ 구현을 위해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추천, 운용중인 상품의 리밸런싱, 개인별 투자성향 및 투자경험에 기반한 체계적 연금자산 관리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연금 손님 전용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한다.

또 장기적으로 손님 스스로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형 연금 자산관리 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글로벌 4대 금융전문 매체인 유로머니誌, 글로벌파이낸스誌, PBI誌, 더뱅커誌 선정 PB분야 최우수상을 석권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PB명가(名家)의 위치를 공고히 한 바 있다.

이러한 자산관리 분야에서의 독보적 강점과 TDF, 개인연금 펀드 판매 은행권 1등의 성과, 금융권 최다인 5천명의 은퇴설계 전문가를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해 연금자산 관리에서도 혁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차주필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Digital Humanity를 바탕으로 손님의 생애 여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손님의 평생파트너로서 KEB하나은행 연금사업의 『손님과 디지털 중심』 혁신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