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은 오는 30일까지 고객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은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의 경험을 토대로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KEB하나은행 홈페이지 ‘손님아이디어(idea)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페스티벌(Festival)’을 통해 국내·외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아이디어 제안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될 경우 ‘3만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KEB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최고 ‘200만하나머니’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은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새겨듣고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페스티벌이다”라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제안해주신 사항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8년에도 고객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 및 인증절차 간소화 ▲대출·제신고 업무 비대면 거래 확대 ▲핸드폰 알림 서비스 강화 ▲여신 취급절차 간소화 등 제도 개선에 반영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