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야크 폴로 티셔츠 시리즈 제품컷. (사진=블랙야크)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블랙야크가 천연 한지 소재를 적용한 ‘폴로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
 
11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이번 시리즈는 닥나무로 만든 천연 한지 섬유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한지 섬유 특유의 항균, 소취, 흡한속건 등 기능이 뛰어나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또 식물 유래 소재로 피부자극 최소화 및 알러지를 예방하며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M하이든폴로티셔츠’는 기본형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나 가벼운 레포츠웨어로도 입기 좋은 폴로 티셔츠다. 남성용에는 어깨 라인 로고프린트를, 여성용에는 카라 안쪽 필기체 로고 프린팅을 더해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8만 8000원이다.
 
선염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한 ‘M아카이브폴로티셔츠’는 여름철 기능성 쿨비즈룩으로 연출하기 좋은 폴로 티셔츠다. 옷깃 끝이 말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요꼬에리 타입을 적용해 옷맵시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가격은 10만 8000원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이번 폴로 티셔츠 시리즈는 천연 한지 소재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춰 활용도가 높은 친환경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무더위에 대한 대비와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는 만큼, 올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제품 전 생산 과정에서 동물 복지 기준을 준수한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적용한 다운 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여기에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와 친환경 비불소계 발수제를 적용한 ‘야크 그린(YAK GREEN) 2.0’ 등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