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움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키움증권은 12일 오프라인으로만 거래 가능했던 독일, 영국,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국가들은 기존에 전화 주문을 통해서만 거래할 수 있었지만 지난 4월부터 키움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글로벌 브로커리지 사업을 더욱 키우고 있다. 서비스 국가 확대도 나날이 높아져가는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 열기에 발맞춰 폭넓은 매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한 뒤 얼마 전 출시된 해외주식 차세대 HTS ‘영웅문 글로벌’을 설치하면 된다.

현재 키움증권에서 거래 가능한 국가는 총 9개로 이 중 미국·중국·홍콩·일본·독일·영국·인도네시아 7개 국가는 온라인 거래가 가능하며, 프랑스·이탈리아 2개국은 오프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 직구 열풍이 불어 미국, 유럽 국가 같은 선진국뿐만 아니라 비교적 변동성이 큰 신흥국에 대한 니즈도 커졌다”며 “고객의 해외투자 기회 제공 확대를 위해 거래 가능 국가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