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ISSN 2636-0519
  • UPDATE : 2019.8.19 월 14:41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유통
아모레퍼시픽그룹, 제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9.06.13 11:30
  • 댓글 0
▲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이 ‘AP 이노베이션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 하는 자리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개방’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진행된 제1회 AP 이노베이션 데이에서는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400여 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중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개 필링 패드, 이지피지 아쿠아 카밍스틱 등 총 18건이 상품화 됐다.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이전에는 없던 제품 개발로 뷰티 혁신의 기회의 장으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긴밀한 소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강화하고자 했다. 올해는 지난 3일간 한국콜마, 코스온, Chromavis, Beukay 등 29개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440 여개의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하여 상품화를 논의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탈리아 제조사 레지(REGI)의 비또리아 치케티 대표는 “K-뷰티의 선두주자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상품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소중하며,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통한 협업은 양측 모두에게 중요한 성장전략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파트너사와의 창의적 협업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화장품 산업을 둘러싼 경쟁은 치열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제안된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 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cys467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단국대 GTEP사업단, 홍콩 식품 박람회 참가단국대 GTEP사업단, 홍콩 식품 박람회 참가
최인호 의원, “수도권 과밀화 방치 불가…과감한 균형발전 ...최인호 의원, “수도권 과밀화 방치 불가…과감한 균형발전 ...
[청문회 ‘꼴불견’ 어찌 보나] 졸부형 ‘지식상인’ 탐욕까...[청문회 ‘꼴불견’ 어찌 보나] 졸부형 ‘지식상인’ 탐욕까...
우리카드, 추석 열차 승차권 이벤트…3만 원 이상 결제시 ...우리카드, 추석 열차 승차권 이벤트…3만 원 이상 결제시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