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불황에 따른 매출 하락과 폐점 등에 따른 영업 공백 등으로 홈플러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반토막 났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2018 회계연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연결기준으로 각각 전년대비 3.67%, 57.59% 줄어든 7조 6598억 원과 1090억 8602만 원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 측은 전반적인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불황과 2개 점포(동김해점·부천중동점) 폐점, 기존 16개 점포를 대상으로 한 '홈플러스 스페셜'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일시적인 영업 공백과 최저임금 인상 영향 및 점포 임차료 상승 등이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점의 장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 전환과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한 '풀필먼트 센터' 투자로 실적 반전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이사는 "전반적인 시장의 침체기 속에서도 기존의 유통자산네트워크를 전략화한 옴니채널 사업확장과 강화된 유통 데이터를 장착한 영업력의 극대화, 신선식품의 전략화와 지역 맞춤형 점포 조성 등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