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덱스터스튜디오, 세계 최초 5G AR서비스 ‘U+AR 앱’ 통해 상용화

▲ LG유플러스가 멸종위기동물을 실감형 AR로 제작해 5G를 통한 서비스에 나선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유플러스가 국내 시각특수효과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덱스터스튜디오와 함께 AR대중화를 위한 국책과제 수행기업에 선정되면서, 세계최초로 5G AR 서비스 상용화를 통한 대중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 연말까지 AR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총 40 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의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5G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보거나 일상의 공간 내에 배치하여 지구상에서 사라질 위기의 동물을 가족과 함께 공감하며 볼 수 있으며,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동물과 가족들이 영상, 사진을 촬영하여 SNS공유하며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향후 출시될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고품질의 콘텐츠까지 동시에 제작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R콘텐츠 사용 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AR기술로 선보일 것”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와 덱스터스튜디오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멸종위기동물 실감형 AR 구현에 나선다. (사진=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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