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반자카파

[ 최노진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 대한민국 대표 감성 음악 그룹 어반자카파의 신곡 '서울 밤'(feat. 빈지노) 이색 1위 공약이 눈길을 끈다.

어반자카파가 지난 13일 발매한 신곡 '서울 밤'은 14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 멜론, 지니, 엠넷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9위로 첫 진입한 '서울 밤'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발매 반나절 만에 1위를 기록, 음원강자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어반자카파가 음원차트 1위를 점령하면서 하루 전 내걸었던 이색 1위 공약 이행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13일 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상위권 랭킹에 대한 기쁨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때 "만약 음원차트 1위를 하게 되면 팬들과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거리에서 노래 하는 방송을 접했는데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찾아가겠다"고 약속했다. 

신곡 '서울 밤'은 R&B 감성과 세련된 레트로 무드의 시티팝을 연상시키는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첫 도입부의 건반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빈지노의 세련된 랩 플로우가 곡 제목 그대로 도시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어반자카파 특유의 디테일한 음악적 감성이 가득한 '서울 밤'은 아름다운 순간은 극대화시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누군가의 쓸쓸함에는 힐링과 위로를 안겨주는 웰메이드 음악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