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친환경 카드 상품을 비롯해 종이영수증 디지털화 등 친환경 그뮹ㅇ서비스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인 ‘ISO 14001’을 획득했다.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는 지난달 30일 친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시한 국제표준으로 친환경 인프라 구축과 자원가치 혁신 등에 노력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ISO 시리즈 중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그간 신한카드는 친환경 카드 상품 개발, 종이영수증 디지털화, 태양광 팩토링 등 본업과 연계한 친환경 금융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더욱이 페이퍼리스 임직원 캠페인, 스마트회의실 구축, 하이브리드 업무차량 도입 등 저탄소 녹색경영 활동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친환경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환경목표 설정, 성과 분석 및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더욱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