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투자>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금융투자는 2일 한국중부발전, 스프랏코리아,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과 여의도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유럽 신재생 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스웨덴 중부지역(베스테노클란트 주)의 254MW 풍력 사업에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는 한국중부발전이 유럽의 풍력 시장에 진출 과정에서 금융주선을 위해 스프랏코리아,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형성해 지원한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한국중부발전이 사업 다변화로 신규영역에 진출하는 데 있어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자문업무를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협심해 최적의 파트너로 거듭나고 강점을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대표이사는 “중부발전은 전력공기업 중 해외사업을 선도하고 있고 기술 역량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며 “스웨덴 풍력 사업 공동개발을 시작으로 큰 기회가 있는 해외사업에서 4개 회사가 힘을 모아 좋은 사업을 많이 개발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유럽 에너지 투자회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는 한편 국내 기업들이 유럽 신재생 에너지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투자자들에게는 다양한 우량 투자처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